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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세납세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민원안내(ft. 홈택스)

DRAGON KHAN 2024. 5. 20.

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서)는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세금을 완납했음을 증명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. 이는 대출 신청이나 정부 혜택 등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문서로 활용됩니다. 주의할 점은 유효기간이 있으며, 이를 초과할 경우 새로 발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 보통 유효기간은 30일이며, 해외이주를 계획 중인 경우에는 10일 정도의 처리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시면 되시겠습니다. 그럼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더 설명드립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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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
     

    홈택스를 활용한 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 발급 방법

    납세증명서 온라인 발급하는 법

    가. 홈택스 접속을 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로 먼저 접속합니다. 

    나.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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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다. 즉시발급 국세증명 항목에서 납세증명서(국세완납증명)를 선택합니다. 기본 인적사항은 자동으로 기재되며, 수령방법과 신청 내용을 선택 후 신청을 진행합니다. 

    • 주소 및 주민등록번호의 공개 여부, 수령 방법(인터넷발급) 등을 선택합니다.
    • 발급 유형(한글 또는 영문), 사용 목적을 선택 후 신청합니다.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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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라. 인터넷접수 목록조회에서 민원사무명을 확인한 후 출력을 클릭합니다.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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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마. 인쇄 팝업창에서 인새 대상을 Hancom PDF로 선택한 후 인쇄를 클릭하여 PDF 전자파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.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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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발급 시 유의사항 

    - 체납된 금액이 있는 경우 납부 후 영업일 기준 3일에서 4일 이상의 소요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. 

    - 홈택스는 365일 운영되지만,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운영됩니다. 이 점을 고려하여 발급 시기를 결정해야 합니다. 

    - 납세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0일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. 따라서 발급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국세증명서 발급 영상 (출처 : 국세청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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