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은 공적인 용무로 금융사, 보험사,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제출되는 서류입니다. 이를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급하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데, 오늘은 그 방법으로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.
목차
정부 24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인터넷 발급(PDF 저장하는 법)
정부 24와 카카오톡(바로가기)
주민등록 등본을 발급하는 플랫폼으로는 정부24와 카카오톡이 있습니다. 카카오톡은 편의성이 높지만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지 못합니다. 반면 정부 24는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할 수 있으나 온라인 제출이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.
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법
- 정부24 접속 : 먼저 정부24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"발급하기"버튼 클릭
- 회원 가입 및 비회원 신청 : '회원 신청하기' 또는 '비회원 신청하기'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
- 정보 입력: 원하는 유형의 주민등록표를 선택 후 주소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'민원신청하기' 클릭
- 수령방법 선택 : 온라인 발급(본인 출력 또는 제삼자 제출), 전자문서지갑, 등기 보통우편, 일반 보통우편 중 원하는 방법 선택
- 발급 확인 : 처리가 완료되면 '처리완료' 문구가 표시되며 주민등록표가 발급됨
※ 선택발급 : 과거 주소 변동 이력, 세대 구성 정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할 수 있음
※ 영문 주민등록등본 발급 시 주의사항 : 발급을 위해 여권 정보 활용에 동의해야 됨
주민등록등본 PDF 파일 저장하는 법
- 발급 완료된 주민등록등본을 확인 후 '문서출력' 버튼 클릭
- 우측 상단 '인쇄' 버튼 클릭
- 대상 선택 후 'pdf로 저장'을 선택
- 우측 하단의 '저장' 버튼을 클릭하여 주민등록등본 PDF파일로 저장
총평
이같이 정부 24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고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습니다. 필요한 경우 이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공적인 용무를 처리할 수 있으니, 참고하시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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